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신안군은 2월 1일 군청 공연장에서 행정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김종재 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행정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충민원처리 사례와 조정기법’ 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교육은 △행정 서비스마인드 △사고의 유연성 △소통의 유연성 향상이라는 내용을 실제 민원처리사례를 제시하여 설명하고, 민원처리의 교훈을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교육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고충민원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에게 민원처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민원인과의 입장차로 발생되는 2차민원을 최소화하여 질 높은 행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신안군에서는 고충민원이 대부분 군정에 불만이 있는 민원으로 체계적 대응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고충민원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상황별 메뉴얼 △민원답변서 예시문을 전 직원에게 배포하여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