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주시가 노인들의 경제활동 및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올해 86억2600만 원을 투입해 32개 사업단에서 338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모집인원은 28개 사업단 2570명이며, 세부적으로는 공익형 2142명, 시장형 228명, 인력파견형 200명이다.
9988행복지키미 811명은 기 모집이 이뤄져 사업이 진행 중이다.
공익형은 도서관관리지원, 사회복지시설지원, 경로당취사도우미, 환경정비 같은 어르신들의 경륜 전수 등 봉사형태의 일자리로 월 30시간 이상 근로 시 월 27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시장형은 공동작업장, 제조판매, 서비스형과 같은 일자리로 근로계약에 의해 근로시간과 급여가 결정되고, 인력파견형은 기업체와 연계해 취업을 알선한다.
참여 자격은 주민등록상 충주시 거주자로 공익형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시장형과 인력파견형은 만 60세 이상이다.
기초생활수급(생계, 의료)대상자와 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판정자, 정부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2월 7일과 8일 양일간이며 공익형은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 시니어클럽, 충주문화원, 충주YWCA 5개소, 시장형은 충주시니어클럽, 인력파견형은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에서 신청을 받는다.
일자리 형태와 사업종류, 신청방법, 수행기관 등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시 자체예산 6억9100만원을 추가 투입해 선정에서 제외된 후순위자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활기찬 사회활동과 일자리를 희망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