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가 미국과의 종전 협상을 앞두고 러시아 본토 발전소 시설에 최대 규모 공습
러시아 당국은 우크라이나가 수도 모스크바 인근 열병합 발전소를 공습했다고 밝혔다.대형 화재가 발생하며 일대 주민 수천 명의 난방 공급이 끊겼다.이 발전소는 크렘린궁에서 불과 12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로이터 통신은 러시아 본토 발전소를 겨냥한 우크라이나의 최대 규모 공격 중 하나였다고 보도했다.러시아군은 이날 우크라이나 ...
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강원 원주시는 오는 22일부터 2월 11일까지 21일 저출산 따른 사회문제를 극복하고 시민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주제는 저출산 극복 의지와 원주시가 결혼 및 양육에 좋은 도시임을 나타낼 수 있는 내용 등으로 20자 내외의 참신하고 간결한 문구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원주시민으로 공모신청서에 따라 슬로건 및 의미를 서술하고 원주시 기획예산과로 우편, 이메일(huny0727@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당선작은 1차·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당선작 개별통보)하고, 최우수상 1명에는 50만 원, 우수 1명은 30만원, 장려 2명은 10만 원 의 시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김재덕 기획예산과장은 "출산율 향상을 위해 이번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