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최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연일 발령되는 등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나타난 가운데, 강북구가 지난 12일 전기차 충전기를 각 동주민센터에 설치했다.
이번 전기차 충전기 설치는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의 이용률을 높이고자 마련된 것이며, 전기차를 보유한 시민은 차지비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거나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동주민센터 근무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chargev.co.kr)에서 하거나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chargev’를 검색한 후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된다. 차지비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환경부 충전기와 한전 충전기 또한 사용 가능하다.
충전금액은 일반 차지비 충전기 사용 시 1kWh당 313원이지만, 강북구 주민센터 내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1kWh당 250원으로 금액이 더 저렴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함으로써 구민들이 전기차를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기차 관련 인프라가 잘 구축돼 구민들이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를 많이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신축 공사 중인 번1동 주민센터는 올해 8월경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