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18일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변경 사항을 총망라한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 책자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책자의 주요 내용으로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제도 신설, 논 타 작물 재배전환 농업인에 ha당 평균 340만원 지원제도 신설, 아이 돌봄 지원사업과 한 부모 가족 아동양육비의 정부지원 확대 등의 내용이 실렸다.
특히, AI(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식용란에 대한 규정이 신설되는 점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이 생후 59개월 이하에서 만12세 이하로 확대되고 전문건설업의 주기적 등록신고가 폐지되는 등 총 5개 분야, 39가지 정책의 신설 및 변경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2018 달라지는 행정제도 안내’는 광주소식지에 실려 광주시 곳곳에 배포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읍·면·동사무소에 비치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법령 개정과 정책변경 등으로 달라지는 제도 홍보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알 권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