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우리군에 적합한 농촌진흥시범사업을 발굴하여 오는 1월 26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담당별 5개분야 총 18개사업으로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등 인력육성 2개 사업, 농촌어르신 복지 실천 시범 등 농촌자원 4개 사업, 드론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 육성 시범 등 식량작물 6개 사업, 신선농산물 수출규격화 단지조성 등 특화작목 5개 사업, 도서자생식물 소득화 육성 등 자생식물 1개 사업이다.
특히 수입과일을 대체할 수 있는 유망과수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자두와 살구의 교배종인 『플럼코트』 재배를 5ha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신소득 아열대작목인 『패션프루트』의 노지재배로 농가소득을 기대한다.
신청자격은 신안군내 거주 농업인으로 시범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학습단체 회원 및 작목반 단체 등 사업별 신청자격을 갖춘자 또는 단체로서 읍면지소를 경유하여 농업기술센터 사업담당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강행선 소장은 “급변하는 농업 여건 속에서 우리군 농업현실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했다”며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단계별 전문교육 및 컨설팅을 강화하고, 농업의 다각화를 위해 지역특화 소득원 개발에 힘쓰겠다.”고 강한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