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정부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북한 대표단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합동지원단’이 16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부합동지원단'은 통일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등 관계기관을 중심으로 4개팀(기획총괄팀, 대회운영팀, 행사지원팀, 대외협력팀) 20여 명의 인원으로 편성한다. 이날부터 남북회담본부 내 사무실에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정부합동지원단'은 △부처·기관 간의 업무협의 △북한 대표단의 활동 및 행사 지원 △홍보업무 등을 총괄적으로 지원한다. 향후 북한대표단의 방남 시에는 '정부합동관리단'으로 확대·개편될 예정이다.
정부는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틀을 준수하면서 국제규정 및 관례, 남북 간 합의 등에 따라 북한 대표단의 체류기간 동안 필요한 편의를 제공한다"며 "이번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가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