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보건의료원(원장 차상훈)은 오는 1월 23일 부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찾아가는 한방 가정방문 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한방 가정방문진료는 한의사, 방문간호사등으로 구성된 방문진료팀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거동불편 환자를 대상으로 침, 뜸, 투약 등 8회 방문 일정에 따라 진료와 중풍 예방교육 등 스스로 건강상태를 관리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라고 밝혔다.
박미향 보건사업과장은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을 찾지 못하는 의료소외계층 환자에게 가정방문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령인구가 많은 연천군 주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한방 가정방문진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보건의료원(방문건강관리실☎ 839-418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