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철원군이 청·장년의 창업을 지원하며, 철원군은 오는 16일 오후2시 군청광장에서 철원군 청·장년 창업지원 푸드트럭 차량 전달식을 개최한다.
철원군은 관광지와 행사‧축제 시 먹거리를 제공하고, 청‧장년 예비창업가 발굴‧육성으로 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푸드트럭 차량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청정 철원의 이미지를 담은 3대의 푸드트럭을 지난해 구입‧개조 완료하고, 푸드트럭 이동영업자도 공개 모집했다. 올해부터 2년간 임대 계약한 푸드트럭은 철원군수가 지정한 철원군 관내 9개소(관광지, 유원지, 공원, 전통시장 주차장 등) 및 철원군 행사‧축제 시 지정되는 곳에서 푸드트럭 영업을 할 수 있다.
푸드트럭에서 판매되는 상호별 메뉴는‘쌀 꽈베기와 친구들(이준섭) 쌀찐빵, 찹쌀꽈베기, 팥도넛츠’,‘대성산(김성진) 부추전, 도토리묵’,‘집 나온 떡볶이(이미정) 떡볶이, 어묵’등이며, 영업자는 판매 수익을 높이기 위하여 계절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 할 예정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정부 일자리 정책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 및 발굴에 노력할 것이며, 푸드트럭 영업이 가능한 여러 장소들을 추가로 지정하고, 높은 성과를 거두어 푸드트럭 영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철원군 일자리TF팀 관계자는 “이번 푸드트럭 사업을 추진하면서, 실직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생계안정 및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