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지역 어르신의 편리한 은행업무와 건강증진을 위해 9일부터 광주은행 학동점에 ‘동구청 100세 건강관리실 및 어르신 전용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00세 건강관리실에서는 지역자원과 연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건강 체크 ▲악력, 유연성, 평형성, 하지근지구력 등 체력평가 ▲치매검진 ▲구강검진 ▲우울검진 ▲고혈압, 당뇨상담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매월 진행한다.
또 어르신전용점포에서는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천천히 응대한다.
더불어 예·적금 금리 우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구는 9일 동구청 접견실에서 광주은행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같은 날 광주은행 학동점에서 개소식을 가진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100세 건강관리실·어르신 전용점포가 어르신 복지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령친화도시 동구의 면모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