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지역 어르신의 편리한 은행업무와 건강증진을 위해 9일부터 광주은행 학동점에 ‘동구청 100세 건강관리실 및 어르신 전용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00세 건강관리실에서는 지역자원과 연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건강 체크 ▲악력, 유연성, 평형성, 하지근지구력 등 체력평가 ▲치매검진 ▲구강검진 ▲우울검진 ▲고혈압, 당뇨상담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매월 진행한다.
또 어르신전용점포에서는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천천히 응대한다.
더불어 예·적금 금리 우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구는 9일 동구청 접견실에서 광주은행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같은 날 광주은행 학동점에서 개소식을 가진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100세 건강관리실·어르신 전용점포가 어르신 복지와 건강을 증진시키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령친화도시 동구의 면모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