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8일 예매·발권 시스템을 이용하기 어려운 문화예술공연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문화엔(N)티켓'을 개설했다.
소극장 연극은 물론 뮤지컬, 콘서트, 전시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단체들에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홍보를 지원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보다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어 문화예술공연을 활성화하고 국민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무인발권시스템으로 현장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방식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더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어 국민들이 차별 없는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출연진과 함께 촬영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는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을 겸비해 인기를 끌었다"고 했다.
문화엔티켓은 개설 기념으로 8일부터 2주간 KT&G 상상마당·산울림소극장·윤형빈소극장에서 하는 전시와 공연에 관객을 초대한다. 홍익대 인근 라이브클럽협동조합 클럽에서 하는 라이브 클럽데이 초대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엔티켓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