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충남도는 오는 3월 22일 ‘2018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물의 중요성과 물 부족, 수질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생활 속 물 아껴 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실시한다.
표현 주제는 도내 하천의 맑은 물과 자연풍경,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실천, 수질오염 개선 노력 등이다.
참가 대상은 도내 초·중학교 재학생이며, 회화나 포스터(수채, 유채, 크레용)를 4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다음 달 28일까지 대전상공회의소 빌딩 7층 대전·충남 환경보전협회(☎ 042-486-8057)에 하면 된다.
우편 접수 작품은 2월 28일자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하다.
도는 심사를 통해 초등학생 75명과 중학생 25명을 수상자로 선발, 오는 3월 10일 소속 학교로 통보하고,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에도 게시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열리는 세계 물의 날 기념식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물관리정책과(☎ 041-635-2731)로 문의하거나, 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