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구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과 신속‧정확한 행정처리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빛을 발했다.
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 국민 민원업무를 가장 우수하게 처리한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민원제도 운영 및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3개 분야 23개 지표로 평가했으며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진행됐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동대문구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처리 성과,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등 모든 지표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가 운영 중인 개명신고 1일 처리제, 사회적 약자 우선처리창구,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사망신고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구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는 신뢰의 첫걸음이다. 적극적이고 공정한 민원처리만으로도 동대문구 행정에 대한 주민신뢰를 삼는 길로 나아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더 헤아리고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는 전화상담, 대면응대 및 고충민원 해결 과정에서 민원인의 이해와 공감을 얻기 위해 노력한 결과에 대한 값진 보상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