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지난 2일 전당 소극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문화가치, 우리같이’란 슬로건을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선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선포된 2018년 비전은 전당 설립목적 및 고유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 요구와 휴관이란 특수 상황에 대응해 2018년도 역할 및 발전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전당의 의지가 담겨 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2018년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3대 전략방향으로 △콘텐츠 경쟁력 강화 △사회적 가치실현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제시했다.
6대 전략과제로 △공연예술 브랜드 강화 △콘텐츠 전달체계 다변화 △지역 커버리지 확대 △문화복지 실효성 제고 △체계적 성장기반 정립 △재정 운영 안정화 도모를 제안했다.
이를 위한 12대 실행과제로 △공연예술 브랜드 차별화 △고객 맞춤형 공연예술 다양성 제고 △내부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 △외부 기관과의 협력·소통 강화 △도 내 균형적 문화예술 보급 확대 △전당 사업 대외 위상 제고 △문화복지사업 대상별 특성화 △문화예술 재능기부 확대 △중장기 정책 이슈 대응 △도민 만족도 제고 △자체 수입률 증대 △중장기 재정운영 합리화를 제시했다.
정재훈 경기문화의전당 사장은 "경기도 전역 문화예술 이해관계자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신 문화예술 가치를 창출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