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이흥교)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 중 완벽한 구조체계 구축을 위한 다목적 특수구조차 3대를 배치한다고 12월28일 밝혔다.
도소방본부에 따르면 21억의 예산을 투입, 올림픽 주요경기 개최지인 강릉, 평창, 정선에 첨단 다목적 특수구조차 3대를 전진 배치해 혹여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며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배치되는 다목적 특수구조차는 폭설대비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대형구조차 최초 4륜구동 시스템을 비롯해 긴급화재 진화시스템, 유압구조장비, 공압구조장비 등 21종 134점의 첨단장비를 탑재하고 올림픽 경기장 등에 근접 배치되어 화재진압과 인명 구조활동을 주목적으로 운영된다.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은 “올림픽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예측불허의 사고발생에 대비 첨단구조장비와 체계적인 구조대응매뉴얼을 통해 안전한 올림픽 개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