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서울시 중랑구 등지의 소규모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들이 해제된다.
서울시는 지난 28일 제24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단절토지 10개소와 경계선 관통대지 8필지 등 서울시 개발제한구역 일부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앞서 2013년 12월 단절토지 4개소와 경계선 관통대지 113필지를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한 바 있다.
이번 개발제한구역 해제는 지난 2014년 6월 개발제한구역 관련규정이 완화됨에 따른 조치라는 설명이다.
한편 이날 도시계획위원회에 따라 은평구 응암동 74-7번지에 위치한 녹번시장(1,793㎡)이 폐지 결정됐다.
대상지는 1973년 도시계획시설상 시장으로 결정·운영돼왔다. 하지만 건축물 노후화와 점포 공실 증가 등으로 시장 기능을 상실했다는 것이 도계위의 판단이다. 이 지역에는 도시형 생활주택과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