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1일 오전 10시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심사를 위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최 후보자는 사법연수원 13기로 1986년 서울지방법원 동부지원 판사를 시작으로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 대구고등법원 부장판사, 대전지방법원 법원장, 서울가정법원 법원장을 역임하고, 올해 2월 사법연수원 원장으로 부임했다.
최 후보자에게는 자녀 문제로 과거 2차례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있다.
최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인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20일 최 후보자가 초등학생이던 장녀가 중학교로 진학할 경우의 통학 편의를 고려해 주소지를 옮기는 등 두 차례에 걸쳐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청문회에서는 위장전입 의혹과 함께 최 후보자에 대한 자질 검증을 위한 야당의 질문 공세가 예상된다.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가결되면 최 후보자에 대한 국회 본회의 인준 절차는 오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