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1일 오전 10시 최재형 감사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심사를 위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최 후보자는 사법연수원 13기로 1986년 서울지방법원 동부지원 판사를 시작으로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 대구고등법원 부장판사, 대전지방법원 법원장, 서울가정법원 법원장을 역임하고, 올해 2월 사법연수원 원장으로 부임했다.
최 후보자에게는 자녀 문제로 과거 2차례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있다.
최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인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20일 최 후보자가 초등학생이던 장녀가 중학교로 진학할 경우의 통학 편의를 고려해 주소지를 옮기는 등 두 차례에 걸쳐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청문회에서는 위장전입 의혹과 함께 최 후보자에 대한 자질 검증을 위한 야당의 질문 공세가 예상된다.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가결되면 최 후보자에 대한 국회 본회의 인준 절차는 오는 22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