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현장 중심 전문역량 강화 위해 ‘현장강사 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는 농업·농촌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과 현장지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강사 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통해 현장 강사의 지도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시교육청은 고등학교 교사가 시험문제를 학원에 유출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제보가 들어와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수학 성적이 저조했던 한 학생이 특정 학원에 다닌 후 시험 점수가 크게 올랐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제보가 있어 사실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대구 시내 모 고교 수학교사가 자기가 아는 학원 강사에게 학교 중간, 기말고사 문제를 유출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수학 성적이 50점대에 머물던 해당 고교 2학년생은 해당 강사가 강의하는 학원에 다닌 뒤 수학 점수가 90점대까지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측은 "해당 학생은 일시적으로 수학 점수가 떨어진 적은 있으나 수학에 소질이 있다"며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학교와 학원 관계자를 상대로 제보 내용이 신빙성이 있는지 확인한 뒤 추가 조치를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