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소설가 이외수가 강원 화천군 집필실 '퇴거 명령 조치' 위기에 놓인 가운데 그의 고향인 경남 함양군에서는 집필 및 거주공간을 마련했다며 환영 의사를 밝혀 작가의 거취가 주목된다.
이 작가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강원도 화천군의 최문순 군수와 막말 논란을 빚으면서 거처를 바꿀 가능성이 있어서다. 이 작가와 최 군수간 막말 논란은 지난 8월 화천군 행사장에서 발생했다.
이 작가가 술을 마시고 화천군수에게 막말한 것을 화천군의회 이홍일 의원이 문제 삼으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화천군의회가 공식 사과를 요청하고 지역 사회단체도 퇴출 요구 서명운동을 벌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이 작가가 최근 함양군을 방문했고 자연히 거처를 옮길 지가 관심 대상으로 떠올랐다. 이 작가는 함양군 관계자와 만나 함양과 화천을 반년씩 생활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함양군 측은 "이 작가가 함양군으로 오면 지역 관광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