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현장 중심 전문역량 강화 위해 ‘현장강사 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는 농업·농촌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과 현장지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강사 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통해 현장 강사의 지도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대구 달성군보건소는 11월 30일,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을 대비해 대구시 보건건강과, 감염병 관리지원단 및 군청 농업정책과 등 유관기관과의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 강화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19일, 전북 고창의 육용오리에서 고병원성 AI 바이러스(H5N6)가 확진 후, 조류인플루엔자 위기경보 단계가‘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조정되면서 실시하게 되었다.
최근 11월에 신설된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부단장 김윤주)이 AI인체 감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AI 인체감염의 예방 및 관리에 따른 구체적인 아형별 발생현황, 감염경로, 살처분 투입 전 항바이러스제 복용방법, 향후 모니터, 고위험군 인체감염 예방수칙 및 외국의 감염 사례 등이었다.
또한, AI 발생 시 실제 현장의 살처분 과정을 재현하는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개인보호복(레벨D)의 착·탈의 착용을 축산부서의 직원들이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과 가까운 창녕 우포늪의 경우, 유명한 철새도래지로서 겨울철새들이 이동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AI 사전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