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충남도가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도민과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5일부터 12일까지 ‘2017년 하반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
도에 따르면, 2018년 신규 마을기업 육성 공모는 행정안전부의 마을기업 조기 시행 방침에 따라 예년보다 3개월 이상 시기를 앞당겨 진행된다.
이는 기존 마을기업 공모사업이 매년 5~6월 경 완료됨으로써, 선정기업에 대한 보조금의 집행 및 사업수행 기간이 부족하다는 건의사항을 반영한 조치다.
도는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한 공동체에 한해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신규 마을기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
도는 신청기업들에 대한 적격검토 및 현지조사를 거쳐 마을기업 심사·추천하게 되며, 행정안전부의 심사를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 선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과 공동체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시·군청 경제부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go.kr)를 참고하거나, 도 경제정책과(☎041-635-2215) 및 시·군 경제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는 신규 마을기업 선정에 관한 공모이며, 2차년도 및 예비 마을기업 공모는 내년 3월경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