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내년도 예산안의 법정 처리 시한이 엿새 앞으로 다가온 가온데 27일 오전 정세균 국회의장과 우원식 더불어민주당·정우택 자유한국당·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정례회동을 한다.
이날 회동에서 이들은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예산 부수법안 지정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법정 시한 내에 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여야가 협상을 서두를 것을 당부할 전망이다.
여야 3당 원내대표는 공무원 증원과 일자리안정기금, 아동수당을 포함한 복지 예산 등 쟁점사항에 대한 입장을 교환하며 처리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여야 3당은 이날 오후 정책위의장과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하는 '2+2+2 회동'을 처음으로 열고 본격적인 예산안 협상에 들어간다.
여야 3당은 '2+2+2 회동'에서 중요사안을, 나머지 안건은 국회 예산결산위 소소위에서 투트랙으로 협상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