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박근혜 정부에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국가정보원 불법사찰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최윤수(50) 전 국정원 2차장이 18시간에 걸친 검찰 조사를 받았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 전 차장은 전날 오전 10시~이날 새벽 4시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검찰에 따르면 최 전 차장은 국정원이 이석수 전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과 문화체육관광부 간부 등 공직자와 민간인을 불법사찰하고 그 결과를 우 전 수석에게 몰래 보고하는 데 관여한 혐의다.
또 그는 박근혜 정부 문화예술인 지원배제 명단(블랙리스트)의 운영 과정에 관여한 혐의도 있다. 최 전 차장은 우 전 수석과는 서울대 법대 84학번 동기이며, 절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조만간 최 전 차장에게 국정원법상 직권남용 등 혐의를 적용,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