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전북의 한 오리농가에서 AI 의심축이 발견돼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북 고창군 소재 육용오리 농가(사육규모 1만 2300수)에서 도축 출하 전 검사결과 H5 AI항원이 검출됐다고 18일 밝혔다.
현지 가축방역관이 출동해 해당 농가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적 살처분, 이동제한, 역학조사 등 조류인플루엔자 긴급행동지침(AI SOP)에 의해 긴급 방역 조치중에 있다.
고병원성 여부는 21일쯤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의사환축농가를 중심으로 500m 이내에는 가금농가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AI 확산을 막기 위한 차단방역 조치에 가금 농가를 포함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특히 가금농가 및 야생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의사환축 발생지역 이동통제 및 소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