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또 해냈다! 지방세외수입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쾌거
여수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최우수(우수) 등급을 달성해 전국 최고의 세외수입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이번 평가는 행안부가 지방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지방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매년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4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제동과 함께하는 자치분권 순회강연’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김제동씨는 이번 강연에서 “자치분권은 우리와 가까운 곳에 있는 지방정부에 정당한 권한을 배분하자는 것이며, 지방자치는 여러분을 위한 것이고, 여러분이 진짜 주인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300여명의 시민들은 김제동씨의 진솔한 이야기에 함께 공감하면서 많은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자치분권은 시의 주인인 시민에게 도시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드리기 위한 노력”이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자치분권이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순회강연은 방송인 김제동씨가 자치분권을 주제로 11일 시흥시, 14일 안산시에 이어 21일 수원시, 28일 성남시, 30일 김포시를 순회하며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