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현장 중심 전문역량 강화 위해 ‘현장강사 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는 농업·농촌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과 현장지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강사 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통해 현장 강사의 지도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대구구치소(소장 류동백)는 사회적 취약계층인 수용자의 다양한 문화 참여 기회 확대와 내면의 인성변화 유도를 통한 안정적인 수용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3일 수용자 영화 상영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독교 NGO단체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찾아가는 영화관 프로젝트의 하나로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선시대 예종의 유쾌한 과학수사를 다룬 배우 이선균 주연의 코믹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상영됐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이날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대형스크린과 음향장비를 설치하고 팝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영화 상영 후에는 영화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한 공감토크의 시간을 마련, 수용자들이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구구치소는 앞으로도 수용자들의 심리적 안정 및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하여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