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구은행은 신세계인터넷면세점과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0일부터 환전고객에게 인터넷면세점 적립쿠폰을 제공한다.
300달러 이상 500달러 미만 환전 때 3만원, 500달러 이상 환전하면 4만원짜리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할인 쿠폰을 준다.
문자를 통해 적립쿠폰 번호를 전송 받은 고객은 출국 전 신세계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적립 쿠폰 할인을 받게 된다.
DGB대구은행은 해외 여행객의 환전 수요 증가에 따른 서비스 차원에서 DGB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환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티웨이 항공 1만원 할인권과 포켓와이파이 대여 할인 등의 서비스도 함께 진행 중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전국 지점, 인터넷 환전, 스마트뱅킹을 통한 스마트 환전 예약 등 편리한 환전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환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