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대구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9일 오후 5시30분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만촌동)에서 중소기업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17 대구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귀감이 돼 온 중소기업인들을 선정·포상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다.
행사에는 권영진 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관련 행정기관장 및 지역 내 기업지원기관장과 지역 중소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혁신으로 성장을, 일자리로 상생을! 중소기업인 여러분들이 대구 경제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2017년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6개사,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 등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수상기업은 ▲대상 ㈜대주기계(대표이사 이재형) ▲최우수상 ㈜세신정밀(공동대표이사 이익재·이중호) ▲우수상 ㈜이슬나라(대표이사 라영임), 부호체어원㈜(대표이사 김상철), 현대코퍼레이션㈜(대표이사 강종구)이 선정 됐다. 이들 수상업체 6개사에는 상장과 현판 및 중소기업대상기를 수여하고, 생산제품 홍보부스를 통해 기술력과 대표 상품 등을 알린다.
2014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3년 동안 고용창출, 매출증가 등 성과를 거둔 대홍코스텍㈜, ㈜엔유씨전자, 와이제이링크㈜, ㈜굿유니폼, ㈜에스엘씨, ㈜에이엘테크, ㈜엔도비전, ㈜예진, ㈜이투컬렉션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에게도 표창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현악4중주, 프리소울 앙상블 중창, 퓨전국악밴드 연주, 댄스 트로트 등 문화공연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