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11월 1일부터 ‘뚝딱뚝딱 119’ 사업을 추진한다.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생활안전위험 및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현장 점검 및 정비를 실시,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콘센트, 형광등, 스위치 등 전기시설 분야 ▲가전, 통신제품 점검 등 전자기기 분야 ▲세면대, 싱크대, 변기배관 등 배관시설 분야 ▲문고리, 방충망, 수도꼭지 교체 등 생활안전위험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줄 예정이다.
‘뚝딱뚝딱 119’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동 주민센터로 접수하거나,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카카오톡의 경우 아이디 ‘dobonggu119'를 입력하여 친구 등록 후에 현장사진, 신고사항, 대상자 주소, 연락처 등을 전송해 접수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생활안전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위험요소들을 즉시 해결해줌으로써 더 큰 재난도 예방하고, 보다 안전한 도봉구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