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대구과학대학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지난 1일 대구도시철도공사 내 회의실에서 건강기부계단 설치·운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 준 총장 및 김영식 학생복지처장과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 및 박동욱 운영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건강기부계단을 설치·운영함으로써 적립된 기부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시민 건강증진 및 기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관련 제반사항 협력 등에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대구과학대가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 및 기부 문화 활성화에 노력해 주는 것에 감사하다”며, “대구3호선구암역에 설치될 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도 챙기며, 편리하게 지상철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준 총장은 "건강기부계단 설치로 지역민과 우리 학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