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울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유기정)는 중랑구 관내 다양한 자조모임의 지속적인 운영 및 관심 있는 영유아 부모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음달 20일 망우본동복합청사 5층 대강당에서 ‘중랑맘 커뮤니티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우리동네 보육반장’이 발굴하고 지원하는 자조모임으로는 ▲재능기부를 통한 우크렐레를 배우는 ‘망우동 우크랄라’ ▲자녀들과 함께 중랑구 관내 숲체험 및 전래놀이를 경험하는 ‘발이 큰 아이들’ 등 다양한 분야에서 16개의 자조모임이 운영 중에 있다.
중랑구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모여 운영되는 자조모임은 지역 내 육아 정보 공유, 육아 품앗이 및 재능기부를 통해 양육 자신감 향상,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있으며 다양한 취미활동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6개의 자조모임 참여자 및 자조모임에 관심이 있는 관내 영유아 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조모임에 대한 소개와 클래식 음악공연 관람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다산콜센터(120번)를 통한 우리동네 보육반장 문의 또는,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