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강원 고성군은 오는 26일부터 11월15일까지 야생동물로 인한 광견병 전염을 예방하기 위해 광견병 미끼백신을 살포한다고 밝혔다.
25일 군에 따르면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에 모두 전염될 수 있는 전염병으로 광견병 매개동물로 알려진 소,개,오소리,너구리 등에서 매년 발생하고 있다.
특히 포획이 어려운 야생동물에는 근육으로 백신을 접종하기 어려워 미끼백신 살포가 적절하므로살포요원을 선발,살포방법 및 요령 등의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미끼백신 6만개를 야생동물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우선적으로 살포한다.
또한 미끼백신 살포 후 11월 7~14일 3회에 거쳐 섭취에 대한 중간 확인을 할 계획이며 이후 폐기물을 수거하면서 최종 섭취량을 파악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광견병 미끼백신 살포지역 주민 및 방문자에게 주의사항을 교육할 것이며, 살포지역 주변 가축들의 단속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