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현장 중심 전문역량 강화 위해 ‘현장강사 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숙)는 농업·농촌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농업인 대상 실용교육과 현장지도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강사 교육’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통해 현장 강사의 지도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대구시교육청은 19일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어 농협은행을 교육청 금고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금고 선정을 위해 지난달 19일 입찰 공고를 시작으로 제안서를 접수했다.
접수 결과 2개 은행(농협은행, 대구은행)이 제안서를 접수, 금고지정 심의위원회의 평가·심의 과정을 거쳐 농협은행을 금고로 최종 지정했다.
대구시교육청은 금고선정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 구성 시에 위원의 2~5배수를 사전 추천받아 회의 개최 전날에 경찰관 입회하에 무작위 추첨을 통해 위원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항목은 △대내외적 신용도 및 재구무조의 안정성 △교육청에 대한 대출 및 예금금리 △교육수요자 및 교육기관의 이용 편의성 △금고업무 관리능력 △교육기관 기여 및 교육청과 협력사업 등 5개 분야 17개 세부항목을 평가했다.
앞으로 대구시교육청에서는 1순위로 선정된 농협은행과 금고약정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내년 1월 1일부터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교육청 금고를 운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