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산구립 이야기꽃도서관이 광주와 서울의 프랑스 문화원과 함께 ‘그림책과 프랑스 문화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야기꽃도서관은 사진과 엽서 생활소품 등 프랑스 문화를 알리는 물품 등을 지난 16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오는 21일에는 ‘삶의 재미난 위로’를 주제로 그림책 콘서트를 오후 2시 너른마루에서 연다. 이야기꽃도서관에 상주하는 노미숙 기획관이 진행하는 콘서트는 밴드 ‘프롤로그’가 출연한다.
같은 날 이야기꽃도서관 와글와글에서는 프랑스 어린이들이 즐기는 동요, 손인형극을 감상하고 놀이를 함께 하는 행사를 오전 10시와 11시 개최한다. 프랑스 문화원 직원 아나이스 쿤(Anais Kuhn)이 진행한다.
‘그림책과 프랑스 문화주간’은 프랑스 의·식·주를 테마로 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8일에는 프랑스 자수를 알아보는 행사, 19일에는 프랑스 역사와 그림책에 대한 인문학 강좌, 20일에는 프랑스 영화를 상영한다. 행사는 오는 22일 프랑스 빵 만들기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