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강원 홍천소방서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연중 자체 점검기구 사용법 교육을 위한 실무교육장을 운영하고 점검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홍천군에는 작동기능 점검대상이 422개소로 이에 해당하는 건물관계자는 건물의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까지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30일 이내에 관할소방서에 제출해야 하지만 대부분 영세해 자체점검기구를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홍천소방서는 열·연기감지기 측정기, 전기절연저항계, 전류전압측정계, 방수압력측정계 등 11종의 소방시설 점검기구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여 절차는 홍천소방서 담당자에게 유선연락(439-2421)해 점검기구 대여가능여부를 확인 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회에 3일 동안 대여 할 수 있다.
이기중 소방서장은 “관계인들의 부담을 덜고 자율적인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대여를 희망하는 분은 소방서에 방문해 점검기구 사용방법 등을 교육받고 내실 있는 점검을 실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