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23일 계양경찰서에서 부모-자녀 함께하는 ‘사랑’(사랑하는 엄마랑) 특별선도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 특별선도프로그램에서는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하던 위기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가정 내 부모와의 소통 부재, 지속적인 갈등을 겪고있는 위기청소년과 그 부모가 함께했다.
이날 ‘사랑’ 특별선도프로그램은 푸드테파리 강사(한수지)와 직접 잡채를 함께 만들며 평소 하지 못했던 대화를 나누고, 집단미술치료상담(문안나)시간에는 그림을 통해 부모-자녀 간 갈등이 원인,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소통했다.
또한 아들이 부모 몰래 미리 준비한 영상 편지를 시청하고, 부모님들도 아들 몰래 준비한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난생 처음으로 아들이 부모의 발을 어루만지고 씻겨주는 세족식을 진행했다.
A중학교 3학년 천모 군은 “평생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어준 경찰관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부모님 말씀 잘듣고 효도하겠다.”고 말했다.
B고등학교 1학년 자녀와 함께 참석한 어머니는 “항상 제 입장에서 아들에게 강요만 한 것 같다.”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앞으로는 아들과 제대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부모-자식 간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선도·보호에 적극 노력하여 사회적약자 보호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