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추석 연휴와 가을단풍 기간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가을단풍관광철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30일부터 10월29일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과 설악산로 3.7㎞구간(설악교~목우재 삼거리~JC동산~설악산소공원)을 중심으로 교통통제와 불법주정차 단속 등을 추진한다.
특히, 설악산 소공원주차장 만차와 교통체증 발생 시 진입차량을 제한하여 인근 주차장으로 유도함과 아울러 소공원∼BㆍC지구 상가단지 구간에 셔틀버스(상행 무료, 하행 1인 1,000원) 2~4대를 탄력적으로 운행하여 관광객 편의를 제공해 줄 계획이다.
또한, 추석연휴기간 동안 설악동 B?C지구 공영주차장에 공무원 및 유급인력을 1일 6명 배치하여 원활한 주차안내는 물론 화장실 청결유지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대 명절인 추석과 가을 단풍관광철 기간 동안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은 물론 설악산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통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