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공직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4개의 전문 직위를 13개 분야로 대폭 확대해 나간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문 직위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10개부서 16개 팀이 접수됐으며, 전문 직위 심사위원회를 통해 9개 분야의 전문 직위를 추가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새롭게 지정된 전문직위로는 정보보안, 송무, 노동정책, 장묘관리, 디자인, 보상, 감염병, 결핵, 마리나 등 9개 분야로 전문 직위 지정에 따른 전문관을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시는 향후에도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는 주요 보직에 대해서는 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에 근거한 능력중심의 인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시는 5급 상당의 청문 법제관과 6급 상당의 법률자문 전문위원 및 노무사를 신규 채용하는 등 전문 직위 확대를 통해 행정 전문성을 향상, 행정서비스 질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