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 진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독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2023 퇴원손상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10.6명이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이는 사고·재해·중독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손상’ 사망...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 50여 명과 함께 계양구 소재 신대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광역시 등 17개 시 · 도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실시한 하굣길 캠페인으로, 보행자 사고 줄이기 위하여 하굣길에서 아이들에게 ‘ 무단행단 하지맙시다’ 문구가 삽입된 홍보 물품과 보행 시 시인성을 높여 주는 ‘옐로카드’를 아이들에게 배부하고, 포돌이 · 포순이 인형을 이용하여 홍보함으로써 교통안전에 대하여 친근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보행자사고’ Zero! 어린이 안전 모두 함께’ 라는 현수막과 손피켓을 이용하여 스쿨존 주변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계양서와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에서는 “스쿨존 내 어린이 등 보행자 사고가 Zero화가 되는날 까지 민 · 관 · 경이 합동하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