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양구선사·근현대사박물관은 양구교육지원청의 전래놀이지원단과 함께 '추석맞이 전래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추석맞이 전통(전래)놀이 체험마당'은 지역 내 사회교육기관인 박물관과 교육청이 연계해 학생과 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건전한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추석을 맞아 전통놀이(전래놀이)를 이해하는 기회와 세대 간에 경험을 공유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들과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이 전래놀이지원단으로부터 다양한 전래놀이(대문놀이, 짚신 던져 받기, 비석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를 배우고 익히면서 체험하게 된다.
전래놀이 전수는 1회 팀당 10~20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금)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회당 1시간씩 진행되며, 전통놀이 체험마당은 10월8일까지 진행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전래놀이를 배우고 체험하면서 부모와 아이 간 소통하고, 전래놀이를 보존하고 활용해 다음 세대로 전승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지역의 대표 사회교육기관인 박물관과 교육청이 협력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