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최근 부평6동 주민센터의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며 혈압계 및 자동 신장체중계 각 2대씩을 부평6동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부평6동은 이번에 기증받은 혈압계와 자동 신장체중계를 주민 발길이 잦은 주민센터 1층 민원실과 4층 체력단련실 앞에 설치, 방문 민원인과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는 주민 누구나 쉽게 혈압과 신장 및 체중을 측정할 수 있게 조치했다.
부평6동은 편리한 혈압 및 비만관리가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 등의 발병위험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권행 부평6동장은 “부평의 대표적 병원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의료 기기를 기증해 줘 감사하다.”“ 이번 행사가 병원과 지역주민 간에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