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인천계양경찰서 (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1일 작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교생 및 교사 대상 하교폭력 등 범죄예방교육 실시 및 지난 14일에는 안전한 등굣길 분위기 조성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하하호호송’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1학년부터~6학년까지 전교생 대상 방송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 사례 중 특히 상담 및 신고가 많이 들어오는 사이버폭력, 성폭력 사례 중심 교육과 학교폭력 피해나 목격했을 시 대처법과 OX퀴즈를 통한 학교폭력 이해 등 초등학생 수준에 맞게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교사 대상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 신고, 성폭력예방, 학교폭력발생 시 대처법(학생 상담기법)등에 대한 교육과 실제 사례 위주 교육을 통한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들은 조 모씨는 “학교전담경찰관 (순경 최승호)의 도움으로 학교폭력예방에 도움이 많이 되고있다.”며 “최근 전국에서 발생한 심각한 학교폭력 사례 관련 경찰-학교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14일 오전에는 계양서가 자체 제작한 ‘하하호호송’(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송)과 함께 포돌리·포순이, 여청과 전 직원이 학생들괴 하이파이브를 하고, 홍부물(포스트잇, 보펜, 자 등)을 나눠주는 등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섰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하고 있는 심각한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학생·부모님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