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 도래 시기가 본격화하면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즉 AI 확산 우려
지난 4일 충북 청주의 하천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됐다.또, 부산 사하구, 전남 영암군, 전북 정읍시 등의 철새 도래지 야생조류에서도 고병원성 AI 항체가 잇따라 발견됐다.게다가, 경기도의 산란계 농장 두 곳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돼 긴장을 높이고 있다.경남 최대 철새 도래지 창원 주남저수지 일대에도 비상이 걸렸...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여성들을 위한 각종 특색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14일 풀뿌리 여성센터에서 ‘2017 주부 SNS 서포터즈 간담회 및 소양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평구 관내 주민으로 구성돼 2014년부터 4년째 활동하고 있는 ‘부평구 주부 SNS 서포터즈’는 부평구 여성친화도시사업 홍보대사 역할과 풀뿌리 여성센터 사업 등 지역 내 여성들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발굴․취재, 행정기관과 민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여성커뮤니티 정보를 나누고 널리 전파하는 한편,소소하고 속 깊은 이야기로 부평구만 갖고 있는 특별한 ‘감성’을 공유 중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초보 부모를 위한 엄마표 놀이,산모신생아관리,육아코칭(돌봄)사업 등 지역맞춤형 여성친화도시 2단계 사업을 본격 시행중인 부평구에서는 주부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주부 SNS 서포터즈의 활동을 위해 매년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파워블로거들의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혜경 서포터즈는 “부평에서 태어나고 자란 부평토박이로 살면서 부평지역의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감부평을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같은 시대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