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화성시보건소가 15일 팔탄, 마도, 봉담, 동부, 동탄 등 5개 권역별 방문 건강사랑방에 참여 중인 독거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컨벤션홀에서 ‘우리동네 건강사랑방예체능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10주간 방문 건강사랑방을 통해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건강OX퀴즈, 영양화투, 볼링대회, 한마음 릴레이 게임 등에 도전했으며, 다른 권역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봉사팀 10명은 일일 손자손녀가 되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도왔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지복임(만 80세) 어르신은 “그동안 혼자 집에만 있어 외부활동은 꿈도 못 꿨는데, 건강사랑방으로 친구들과 어울리고 공부할 수 있어 매일이 기다려진다.”며 소감을 말했다.
건강사랑방은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마을에서 비슷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는 3~5명을 하나의 그룹으로 엮어 10주간에 걸쳐 간호, 영양, 운동 등 복합적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4그룹으로 시범 시작했으며, 2015년부터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운영해 현재 총 10개 그룹 40여명이 참여 중이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각 기수별 사랑방원들과의 화합의 장인 우리동네 예체능 대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