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향숙)는 지난 14일 작전1동 주민센터(동장 한수복)에서 ‘사랑나눔 음식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식바자회는 평소 어려운 이웃돕기에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새마을부녀회가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준비했다.
바자회는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열무 국수, 떡, 돼지 편육 등 각종 음식을 자생단체 회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판매를 했다.
김향숙 회장은 “풍성한 가을을 맞는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번 음식바자회에 참여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드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수복 작전1동장은 “이웃 간의 정을 몸소 실천하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바자회 수익금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지원 등 각종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