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남구 효천LH천년나무 6단지 임대아파트(소장 이혜련)는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매 분기마다 직원들과 입주민 대상으로 재난안전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공동주택 재난안전대응훈련공동주택에서 일어날 수 있는 승강기 갇힘사고, 화재발생, 정전발생, 가스누출사고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테마로 설정하여 직원들에게 개인별 임무카드를 준비하여 조직적이고 신속하게 안전사고에 대처 할 수 있도록 훈련에 임하고 있다.

9월 8일 3분기 재난안전대응 훈련에는 지하저수조 물넘침 사고시를 대비하여 전직원과 입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계실 침수시 현장에 출동하여 시수 앵글밸브 잠그기, 119신고하기 등 상황별 행동요령을 익히며, 자칫 재난이 닥치면 누구든지 당황하고 평상시보다 판단력이 떨어져 우왕좌왕하다가 큰 피해로 확산 될 수 있어 예방차원의 가상 연습과 기능훈련을 실시하였다.
재난안전대응 훈련은 직원들과 입주민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뿐 아니라 안전한 공동주택 지킴이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혜련 관리소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므로 앞으로로 꾸준히 긴급상황별 재난안전훈련 및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