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기운)와 계산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중)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지구 계양 라이온스클럽(회장 성시덕)과 지난 6일 이웃돕기 물품 기탁식 및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지역복지공동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가용자원을 상호간에 적극 활용할 것과 민․관협력사업을 위한 다각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존 계산1동 복지공동체 협약기관들과도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여 정보를 교류하기로 하였으며, 그 첫 단추로 계양 라이온스클럽에서는 연간 180만 원 상당의 생필품(쌀, 라면, 화장지, 세제 등)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계산1동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사용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협약으로 계산1동 복지공동체 가입 기관(단체)는 총 25개로 늘어나 지역복지안전망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촘촘하게 이루어졌다.
계양 라이온스클럽 성시덕 회장은 “계양구에서 선도적으로 지역복지공동체를 추진하는 계산1동 복지공동체에 가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기운 계산1동장은 “국제적인 봉사단체인 라이온스클럽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지역복지사업 추진에 천군만마(千軍萬馬)를 얻은 듯한 기분이다.”며 “협약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