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가 지난 6일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해 마련한 직업교육훈련, ‘도배․필름 전문기술 실전반’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새일센터는 공동주택, 상가 등 개발사업이 활발한 김포지역 특색에 발맞춰 구인수요가 많은 전문기술직종으로 지난해부터 도배,필름 실전반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도배,필름의 경우 신축은 물론 인테리어 관련 수요도 많을 뿐 아니라 소규모 창업과 프리랜서 활동도 가능해 가정과 양립할 수 있는 여성 일자리로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다.
새일센터 국비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이번 도배 · 필름 전문기술 실전반은 11월 20일까지 총 240시간 과정으로 자격증 대비까지 할 수 있으며, 교육 후에도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상담 및 알선 등의 취업지원을 받게 된다.
김포시가 운영하는 김포여성새일센터는 올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도배․필름 실전반을 포함해 6개의 직업훈련을 운영해 왔으며,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여성취업박람회를 통한 취업 알선은 물론 적극적인 구인처 발굴과 구인정보 제공 등을 통해 훈련생에 대한 취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일센터가 지원하는 여성취업사업 및 직업훈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996-7607~13) 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