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시행을 적기에 해야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핵심 국정과제 이행 TFT' 전체회의에서 '백로 전미발'(白露前未發 백로까지 이삭이 안 나오면 더 이상 크지 못한다는 뜻으로 때맞춰 이삭이 나야 쌀을 맺는다는 자연의 이치를 이른 말)을 언급하며 "국정과제가 적시에 시행돼 성과를 낼 때 국민들이 나라다운 나라를 실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정기국회는 적폐 청산과 나라다운 나라를 향하는 분수령"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패가 여기 계신 TFT 단장과 간사 의원들이 정기 국회에서 어떻게 활약하느냐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민주당에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을 뒷받침하고 국민들의 염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100대 과제를 10개 분야로 분류해 TF를 구성했다"면서 "앞으로 촛불의 염원에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혼신의 힘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